구글 애즈의 키워드 플래너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익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어떠한 검색어가 도움이 될 것인지 항상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월간 평균검색량, 경쟁도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는 플래너를 꼭 사용해 보시기를 추천하겠습니다.
목차
1. 키워드 플래너 장점
2. 키워드 플래너 사용법
사용법 요약입니다.
1. 새 키워드 찾기 → 검색어 입력 → 결과 확인
2. 키워드 추가 → 필터 적용 → 분석 후 키워드 선정 → 필요시 다운로드
1. 키워드 플래너 장점
현존하는 검색엔진 중 구글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알맞은 키워드를 찾기 위해 구글의 자산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내가 관심 있어하는 검색어만 입력하면 된다는 사실입니다. 나머지는 구글에서 결과로 보여줍니다. 이 모든 것이 무료입니다. 또 다른 이점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검색 범위 확장 | 최초 입력한 검색어와 연관된 단어 제공 |
---|---|
월간 검색량 | 월별, 시기별 검색량을 예상 |
비용 확인 | 광고주가 입찰한 금액으로 수익 예상에 도움 |
앞서 언급한 장점 이외에도 최근 일주일 내외를 기준으로 매일 업데이트됩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파악하지 못하는 시장 변화의 영향도 반영합니다.
2. 키워드 플래너 사용법
지금부터는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가 원하는 키워드만 검색하면 됩니다. 다만 결과를 어떻게 해석하며, 어떻게 적용할지가 더 큰 과제입니다. 필터링과 검색결과의 범위 축소 등을 통해서 나에게 가장 적합한 검색어를 선정하면 되는 것입니다. 사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1. 새 키워드 찾기 > 검색어 입력 > 결과 보기
검색어는 글의 내용에 따라 여러 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의 숫자에 따라 결과로 나타나는 아이디어 개수도 달라집니다. 여행 단독은 331개, 여행과 맛집은 1596개가 나옵니다.
2. 키워드 추가 > 필터 적용 범위 축소 > 키워드 선정 > 필요시 다운로드
- 1. 검색엔진 및 기간 설정 : 구글 단독 또는 타 검색파트너 추가
- 2. 검색어 확장 : 추천 검색어 활용 또는 직접입력
- 3. 필터 적용 : 개인별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항목별로 정렬
다운로드가 필요하시는 분은 오른쪽 상단에 '키워드 아이디어 다운로드'가 있습니다. csv형태나 구글 Sheets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소개한 과정을 거치면, 키워드 아이디어의 범위가 축소되어 있을 겁니다.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되시는 단어를 선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범위 축소는 중요한 내용이라 구글 애즈에서 상세히 설명한 내용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 사용법에 대하여 이야기하였습니다. 검색어에 대한 광고단가도 나와있기 때문에 수익성 글을 쓰는데 도움이 됩니다. 실제 검색해 보시고 아이디어를 활용해 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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